코로나 사태가 있기 전 우리 교회는, 매년 10월 말이나 11월 초 전교인 수련회를 다녀오곤 하였습니다.
지뜨(Gîte)나 수양관에서 함께 모여 먹고 자면서, 말씀도 듣고, 교제도 나누고, 함께 은혜로운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몰아치면서, 몇 년 동안 우리는 함께 합숙한다는 것을 꿈도 꾸지 못하고 지내었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올 해는 전교인 수련회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 기간은 11월 4일부터 6일 까지이며,
- 케임브리지 한인교회를 섬기고 계신 홍순조 목사님을 모시고,
- “하나님을 소망하라!”라는 주제로 하나님의 말씀을 나눕니다.
- 장소는 몽펠리에 북쪽으로, 시내에서 승용차로 45분 정도 걸리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버스도 이용할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
- 회비는 성인에 한하여 개인당 50유로 씩으로 정하였으며, 나머지 비용은 교회에서 부담합니다.
(중고등부 이하는 모두 무료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준비물:
수련회 장소는 신발을 벗고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양말을 착용하시거나 원하시면 실내화를 착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세면도구(치약, 치솔, 비누, 샴프 등)와 개인이 사용할 수건을 꼭 준비해 주세요.
아침, 저녁으로 조금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한 겉옷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 상비약이 필요하신 경우 준비 잊지 마세요.
수련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수련회 시간표
수련회를 섬기실 강사님 (홍순조 목사님)
수련회 장소
수련회 장소는 Gîte du Thaurac라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 https://giteduthaurac.com /
주소 : 4 Av. du Chemin Neuf, 34190 Saint-Bauzille-de-Putois
수련회장에 오시는 방법
차량을 이용하는 방법 :
본인 소유의 승용차를 이용하거나, 교회에 차를 가지고 계신 분의 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련회 참가 신청을 하시면, 교회에서 탑승하실 차량을 배정해 드리고, 자세히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교통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몽펠리에 시내에서 45분 ~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방법:
개인 사정으로 개별적으로 출발하셔야 하는 경우, 대중교통(버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람 1호선을 타고 옥시따니(Occitanie) 역에 도착하면 겅쥬(Gange)방면으로 가는 608번 버스를 타실 수 있습니다.
이 버스를 타고 히유또(Rieutord) 승강장에서 내리시면 바로 앞에 수련회 장소가 있습니다.
다음은 608번 버스의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은 608번 버스의 시간표 입니다. ( 원본 PDF파일로 자세히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수련회 기간 동안 교회에서는 주일 예배가 없습니다(11월 6일).
더 자세한 사항은 교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