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새벽기도를 위한 제언

우리는 코로나 상황 속에 있지만 변함없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새벽 6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을 통하여 새벽기도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함께 모인다고는 하지만 인터넷으로 모이는 모임이다 보니,
각자 있는 처소에서 줌(ZOOM)을 열어놓고 혼자 기도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분들은 기도 시간에 집중이 잘 되지 않거나,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고 호소하시는 분이 계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그 순서와 방법에 대하여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꼭 이대로 하셔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 시작하는 기도 (1분 정도)
    – 주님 저에게 새로운 하루를 허락하여 주시고 이 아침에 깨워 주서 감사합니다.
    – 이 시간 성령께서 함께 하 주셔서 주님의 마음을 깨닫게, 주님의 뜻대로 기도하게 도와 주세요.

  2. 오늘 주신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 (10~15분 정도)
    – 성경 말씀(큐티 본문 등)을 차분히 묵상하며, 특별히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을 주의하여 읽습니다.
    – 묵상한 말씀에 의지하여 기도합니다. (자신을 돌아보며 – 감사한 것, 고백 또는 홰개할 것, 간구할 것 등)

  3. 여러 기도 제목을 가지고 기도 (나머지 시간)
    – 지금 나에게 있어서 꼭 기도해야 할 중요한 일들을 말씀드리고 주님의 지혜와 도우심을 간구합니다.
    – 중보 기도로 섬겨야 할 사람들, 일들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4. 오늘 하루를 위한 기도 (5분 정도)
    – 오늘 하루의 일정을 살펴보며, 하루의 모든 일들과 만날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삶의 주인 되심을 고백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를 마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