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유 게시판

안전한 프랑스 생활을 위하여

예사랑 2016.08.17 01:54 조회 수 : 58

2015년 11월의 프랑스 파리에서 일어난 테러 이후, 

지난 2016년 7월 14일에는 니스에서, 7월 26일에는 루앙시 인근 생테티엔 뒤 루브래 성당에서 테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제는 프랑스 전역 어디든지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 시점이 되었습니다. 


또 여행객들을 노리는 소매치기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요즘 소매치기는 한 면이나 두 명이 아니라 10여 명이 팀을 이뤄 조직적으로 접근하는 경우들도 많으므로 

공공 장소에 나가실 때는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다음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1.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 장소에 나가는 것은 가급적 삼가고, 나갈 때는 각별히 유의합니다.    

2. 외출 중 가급적 짐을 많이 소지하지 말고 간단한 복장으로 다니도록 합니다.

3. 가방을 가지고 있는 경우 항상 손에서 놓지 말아야 합니다. 

     낯선 사람이 길을 묻거나 무슨 제스츄어를 보낼 때는 먼저 가방이나 소지품을 꼭 잡은 채 요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4. 스마트폰이나 지갑은 속이 보이지 않는 가방에 넣거나, 단추나 지퍼가 있는 앞 호주머니에 넣으십시오. 

     남자분들은 대부분 습관적으로 뒷 호주머니에 넣고 있다가 도난을 당합니다. 

5.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바라보고 있지 않도록 합니다. 

    여러 사람이 둘러 싸고 그 중 한 명이 순식간에 낚아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차를 타고 이동하는 중에 타이어가 펑크났다고 알려주는 사람이 있으면 주의하십시오.

    여러 명이 팀을 이뤄 잘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숨어 있다가, 차에서 내리는 것을 기다린 후 차 안의 물건들을 훔쳐 달아납니다.

7. 뮤제(박물관)을 관람할 때는, 시선과 생각이 작품에 몰려 있는 경우가 많으니 특별히 조심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무슨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주프랑스 대한민국대사관에 연락합니다.

-  대표 전화 : 01-4753-0101

-  이메일 : con-fr@mofa.go.kr

-  영사관 콜센터 : 0082-2-3210-040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