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온라인 모임을 줌(ZOOM)에서 계속합니다.

예사랑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그동안 저희 교회는 8×8이라는 온라인 회의 서비스를 통하여 교회 온라인 모임을 계속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주에 갑자기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이를 이용하던 분들이 불편함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모임에 참여하지 못하시기도 하셨습니다.
현재 상황을 볼 때 앞으로도 인터넷 모임은 계속 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줌(ZOOM)으로 이동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어린이 주일학교 모임, 청년부 모임, 장년부 구역예배와 기도 모임, 성경공부 등 모든 모임에서 활용하게 됩니다.

온라인 모임에 들어오시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이나 컴퓨터에 줌을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휴대폰에서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되고,
– 컴퓨터에서는 줌 사이트 https://zoom.us/ 에 들어가
줌 홈페이지의 맨 위 오른쪽 부분에 [리소스]라는 부분을 누르시면 다운로드와 사용법 익히기도 가능합니다.

2. 모임에 들어오시는 방법(1)
– 프로그램을 열고 회의 [참가하기]를 누른 후 [회의ID]를 입력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위의 사이트에서 상단 오른편에 [회의 참가]를 누름)
– 그리고 다음 회의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장년부 기본 모임 ID : 460 523 5955
– 자신의 이름을 입력(수정)하시고, 참가를 누르시면 [회의 암호]를 물어 옵니다.
암호를 입력하시면 회의실에 입장이 가능합니다(회의 암호는 다른 교회 분들에게 문의해 주세요).

3. 인터넷 링크를 통해 모임에 들어오는 방법(2)
– 미리 공지된 인터넷 링크를 통해 모임에 참가하는 방법
(예: 장년부 모임방 https://us02web.zoom.us/j/4605235955?pwd=WCtwWHlXNmdmTmxiSjczYnRoLzZTUT09 )

아무리 상황이 어렵다 하여도, 우리의 모임은 오히려 더 열심히 계속 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