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수련회를 떠나요 !

우리 교회는 11월 1일(금)부터 3일(주일)까지 전교인 수련회를 다녀옵니다.
매년 다녀오는 수련회 이지만 이번 수련회는 더욱 기다려 집니다.
왜냐하면, 올 해는 우리가 특별히 기도에 관한 주제로 수련회를 갖기 때문입니다.

올 해의 수련회 주제는 “기도하라, 그리고 기도하라!” 입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기도는 영적인 호흡과도 같은 중요한 삶의 요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주한 삶 속에서 우리는 기도할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삶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문제들 앞에서 답을 찾지 못하여 당혹스러워할 때가 많습니다. 올 해는 함께 기도에 대한 특별한 훈련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 일시 : 2019년 11월 1일(금요일) – 3일(주일)
– 장소 : Camping CAMPOTEL “Le Nice” (Roquebrun)
– 강사 : 송 주 현 목사 (대구 원일교회)
– 회비 : 고등부 이상(고등부, 청년부, 장년부)은 40유로, 어린이와 중등부는 20유로, 3세 이하는 무료입니다.
– 수련회 기간 동안 교회에서는 어떤 모임도 없습니다.

그럼, 수련회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을 말씀 드립니다.

은혜로웠던 작년 수련회 찬양 시간

찾아오시는 길과 방법

  1. 수련회 장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불편한 점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승용차량을 이용하여 함께 이동하려고 합니다. 차가 없으신 분들은 교회에서 알려 드리는 차량에 탑승하시기 바랍니다(모르시는 분은 교회에 문의해 주세요.
  2. 수련회 장소의 주소는 Rue du Temps Libre 34460 ROQUEBRUN 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해 보세요.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위 주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가 있습니다.
  3. 부득이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는 베지에(Béziers)까지 기차로 이동하신 후에 수련회 장소 근처까지 버스를 타고 오실 수 있습니다.
몽펠리에에서 수련회 장소까지의 승용차 이동 경로

부득이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 몽펠리에에서 베지에까지 오는 기차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11월 2일은 몽펠리에에서 베지에 가는 기차가 운행하지 않습니다. blablacar(블라블라카) 등의 교통 수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베지에 역에서 ROQUEBRUN까지 오는 버스는 643(203)번 버스이며 이 버스의 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스가 여의치 않으시면 언제든지 전화를 주세요. 승용차로 픽업을 나가겠습니다. (전화 : 07 616 32 31 51 최성묵)

643(203)버스 시간표
버스에서 내려서 수련회 장소로 오시는 법

수련회 프로그램 (시간표)

다음은 수련회 시간표입니다.

  1. 수련회는 1일(금) 오후 5시 숙소 배정과 저녁 식사를 나누면서 시작됩니다. 그러나 더 일찍 오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아름다운 주변 마을의 경관을 돌아보며 휴식을 취하고 마음을 추스려도 좋을 듯 합니다.
  2. 말씀 집회가 총 4회입니다. 새벽에는 특별히 주님과 조용히 기도하며 교제하는 시간을 드립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3. 아침 식사는 각 숙소에서 빵과 우유, 차, 커피등으로 간단하게 해결합니다. 점심과 저녁은 맛있는 메뉴가 준비되고, 마지막 날 점심은 바베큐 파티를 한 후 귀가 합니다.

수련회 준비물

성경찬송, 노트, 따듯한 겉옷, 세면도구, 수건, 개인 용품 등